길따라 산따라/길따라

슬로우 조깅 (천천히 달리기)... Slow Jogging.

달산하 2020. 12. 5. 20:36

슬로우 조깅 (천천히 달리기)... Slow Jogging.

 

(1) 천천히 달리기 때문에 보폭이 넓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최대한 보폭은 줄입니다. 그대신 두발의 교차속도, 즉 Stride Rate은 빠르게 합니다. 종종종종~ 달리는 것입니다.

(2) 착지를 할때에는 발 뒷꿈치가 아닌 발볼 부분으로 착지를 합니다.

(3) 아마 이렇게 달리시면 옆사람과 대화를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혼자서 달리신 다면 달리면서 웃을 수 있습니다. 상쾌한 공기를 맞으며 싱글벙글 웃으면서~ 달립니다.

(4) 천천히 달리면서 주변 경치도 즐기시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달립니다. 경치가 너무 아름다우면 잠시 멈춰서 사진도 찍어 봅니다.

(5) 천천히 달리시는 것이니 한번 달리실때, 40분~1시간 정도 달립니다.

이렇게 천천히 달려야 달리기가 즐겁습니다. 또한 달리고 나서 힘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달리기로 인해 부상을 당할 가능성이 매우 매우 적습니다. 달리기를 정말 좋은 습관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쉽게 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천천히 달리면~ 아마 이런 의구심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천천히 달리는데, 운동이 될까?? 예~~ 운동이 됩니다. 아주 천천히 달리셔도 운동성과는 충분합니다.

일본 후쿠오카 대학 히로아키 다나카 교수는 이렇게 천천히 달리기는 것을 그의 나이 46세에 시작하였고 그런 천천히 달리기로 마라톤 풀코스 완주 시간을 4시간 11분에서 그의 나이 50세에 2시간 38분까지 줄이는 엄청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연구에서 이렇게 천천히 달리면, 뇌에서 내인성 카나비노이드 (Endocannabinoid) 라는 특정물질이 상당히 많이 생성됩니다. 빠르게 달리거나, 혹은 걸을때에는 이 물질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내인성 카나비노이드 라는 천연화합물은 항암작용을 비롯한 통증제어, 뇌손상 복구, 등 생리적 과정에서 필수적인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물질은 장시간 기쁨을 가져다 주는 물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천천히 달리면 왜 기쁜지 과학적으로 증명되는 것입니다.


달리기는 육체적 그리고 정신적인 건강을 우리에게 선물해 주는 너무나 훌륭한 운동입니다. 이러한 달리기의 좋은 점을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는 달리기가 재미있어야 하고, 그래서 꾸준한 달리기를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천천히 달리면 됩니다. 절대 빠르게 달릴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도~ 빠르게 달리고 싶으시다구요? 빠르게 달리는 것은 달리기가 충분히 재미있고 난 후에 그렇게 하셔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천천히 달리기로 많은 분들이 달리기 매력에 푹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펌)